2009. 12. 20. 22:22ㆍ게시판
◆ 민간요법:
◉ 대상포진 고통 기간 단축과
완화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의사에게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방된 약을 먹으면서 다음과 같이 시행하면 더욱 빨리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C를 복용합니다.
2. 새끼손가락 첫째 마디 금간 곳의 정중앙에 침을 놓고 사혈합니다.
(왼쪽 입술이 부풀어 오를 때는 왼쪽 손에 사혈하고
오른쪽 입술이 부풀어 오를 때는 오른쪽 손 새끼손가락에 사혈합니다.)
3. 근질근질 신호가 올 때 재빠르게 사혈하면 금방 낫습니다.
4. 바이러스가 야구로 계산하여 1루에 진루하면 하루에 한 번 정도 사혈하면 기간이 1/2로 단축됩니다.
5. 시간이 중요합니다. 근질근질하는 신호가 오던가. 피로함이 밀려오던가. 몸이 찌뿌듯하다는 기미가 있으면 시간과의 싸움이므로 빠른 시간 안에 대처하여야 기간이 단축되고 고통이 완화되는 것입니다.
초기대응에 실패하여 시간이 경과하여 2루에 진루하면 하루에 아침저녁 두 번 사혈하여야 합니다.
6. 시간이 경과하여 3루에 진루하면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세 번 사혈하여야 합니다.
7. 매일 사혈하여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고통의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습니다.
8. 손에다 간접뜸을 떠 줍니다. 사혈한 자리를 하루에 5다섯 번 정도 뜸을 떠 줍니다. 뜸은 많이 떠 줄수록 좋습니다.
◉ 고통 완화 원리
@ 대상포진이 생길 때의 조건
대상포진이 생길 때는
여러 가지 조건이 맞을 때 생깁니다.
1.피곤, 과로, 과식, 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몸의 컨디션이 저조기에 들어갈 때
2. 몸의 차가워 질 때, 혈액이 정상체온 보다 낮아서 혈액 순환이 정상보다 늦게 순환할 때
3. 인체 면역체계가 약해 질 때
4. 신장이 독소 제거를 원만하게 하지 못하여 나쁜 가스가 온 몸에 영향을 미칠 때
@ 완화의 원리
신장에서 독소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면 독소때문에 풍선처럼 탱탱하게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독소가 신경절을 따라 피부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서 고통과 기간을 완화시키고 단축하는 것입니다. 피를 빼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정상 속도를 유지하도록 하여 정상 체온을 회복하도록 합니다. 사혈하면 마치 풍선에 바늘을 찔러 바람을 빼는 것과 같이 인체에 해로운 가스가 빠져서
2개의 고리를 끊는 것입니다.
두 개의 요소가 없어지면 야구로 비유하면 지금 진루한 루에서 현상유지 또는 아웃되는 원리입니다.
--------------------------------------------------------------------
대상포진 자연 치료법
대상포진의 통증은 바늘로 쿡쿡 쑤시는 듯 한 아주 강렬한 통증입니다.
허리와 가슴, 배, 얼굴 머리, 심한 경우 음부까지도 발진이 나타나는데 진통제와 신경치료를 하는 경우 정신이 혼미해지는 부작용으로 오히려 반복적으로 병원신세를 지는 것을 주위에서 보았습니다.
대상포진은 신장이 제 역할을 못하여 신사구체로 빠져나가야 할 독소가 피부로 나오는 것 입니다 신장을 보호하기 위해 몸이 독소를 피부로 배출하는 것으로 이때는 풍욕이나 냉온 욕을 해서 피부로 독소가 빠지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몸은 대, 소변만 잘 배출되어도 바이러스가 생기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분에게는 사혈을 하여 독소를 뽑아내고, 그 부위에 매실엑기스와 녹즙을 바릅니다. 겨자찜질을 하는 것도 권합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에 각탕을 (발 담그기)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모관운동을 할 경우 2~3일 만에 호전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 몸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돕기 위한 같은 맥락입니다. 또 비타민C를 와 녹즙, 산야초효소 등을 듬뿍 먹고 자연요법에서 말하는 모든 요법을 실시해야합니다. 각탕, 모관운동, 냉온욕, 풍욕 등은 혈액순환을 돕게 하고 몸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게 됩니다.
인스턴트식품, 튀김류, 밀가루음식, 빵, 과자류, 첨가된 음료수를 금하고 과다한 육류섭취를 절제하며 하루에도 충분한 생수를 섭취하여 독소를 바로 바로 배출하도록 하고 독소가 쌓이는 변비는 반드시 없애야 합니다. 미역 등 신선한 해조류와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고 된장, 청국장 발효식품을 늘 즐겨 드세요
우리 병의 원인의 70%는 먹는 음식에서 온다고 합니다. 입에 달고 맛난 음식들 많이 먹으면 당장 좋지만, 소식하는 절제력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물 해 줄 것입니다. 어때요……. 상당히 어렵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출처: http://cafe.daum.net/leve99/66Wc/152
--------------------------------------------------------------------
[질문]대상포진의 치료법 알려주세요.…….
답변 3 조회 5,476
질문자 정보: 출생 연도/성별 1956년 / 여 키/몸무게 162cm / 56kg
과거 병력 없음, 흡연 여부 흡연하지 않는다, 음주 여부 (거의) 마시지 않는다.
가족력: 어머니께서 위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현재 복용약 정보 호르몬제, 비타민제 , 알레르기 보유 여부 예 (피부가 예민한 편임.)
저의 엄마가 대상포진 증상 때문에 힘들어하셔서 질문 합니다.
추가정보 저의 엄마꺼구요…….
얼마 전에 발을 삐끗하셨다는데 면역력이 떨어지셨는지 "대상포진" 진단을 받으셨어요.
겨드랑이와 가슴 쪽에 빨갛게 부풀어 올랐다가 지금은 딱지가 생기기도 하고 고름같이 뭐가 있기도 한데요.
피부과에서는 한약도 먹어야 할 거라고 하고, 재발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팔이 빠져나가는 거 같이 아프다고 고통을 호소하시며 밤엔 잠도 잘 못 주무시는데요.
어떻게 치료를 해야 빨리 나을까요? 치료 방법이랑 민간요법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릴게요.
엄마가 위가 안 좋은 편이라서 피부과 약은 잘 못 드시거든요~ 약을 지으실 때 항상 약하게 지어달라고 하셔요.
빠른 답변 부탁드릴게요. ㅠ
[답변]
re: 대상포진의 치료법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이 필요한 건강, 의학 분야의 질문에 대해, 의사 분들이 직접 답변할 수 있도록 하이닥과 네이버가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답변입니다.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피부과 상담의 이호표입니다.
대상포진을 앓는 분들은 신경통이 동반되면서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병변이 소실된 후에도 신경통이 계속 지속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어머니처럼 통증이 심하고 경구약 복용도 힘들 경우 통증 조절을 위해서 통원치료보다는 입원치료가 권장됩니다. 병변에 차가운 습포를 해주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 길라잡이 하이닥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의학 콘텐츠 제공과 건강, 의료 지식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섭니다.
홈페이지 : http://www.hidoc.co.kr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re: 대상포진의 치료법 알려주세요……. kky8027 답변채택률 70%
질문자 인사답변 내용이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저도 대상포진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사람을 절반으로 나눴을 때 한쪽만 신경을 건드리면서 피부질환처럼 상태가 나타납니다. 걸려본 사람은 밤엔 잠도 제대로 못자죠. 대상포진은 면역기능이 떨어져서 갑자기 찾아옵니다. 대상포진이 오기 전 많이 피곤하지는 않았는지요? 저도 한 2주정도 고생하다. 피부과에 가서 주사한방 맞으니 몇 일후에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금방 낫더군요.
대상포진이 걸리면 첫째도 안정 둘째도 안정입니다. 피부과에서 주사 나주라고 한 후 푹 쉬면 금방 낫습니다. 병원에서 링거를 맞으면서 하루 이틀 쉬시고 대상포진에 좋은 약 바르시면 괜찮아 진거에요. 대상포진 치료법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푹 쉬어서 면역기능이 강화되면 좋아집니다.
kky8027 중수
[답변]
안녕하세요.
대상포진은 신경에 잠복해 있던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나 특별한 이유 없이 활성화 되어 피부에 대상으로 포진을 만드는 질환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생에 한번 앓고 나면 다시는 재발하지 않습니다.
치료의 첫째는 항바이러스 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처방이 있어야 하므로 피부과 진료 병원을 방문하십시오. 둘째는 통증의 조절인데 신경에 침범하는 바이러스라 일반적인 진통제로 잘 듣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역시 피부과 진료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처방받으면 효과적으로 통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사항과 충분한 휴식이 대상포진 치료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주사나 링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하십시오.
가까운 피부과 병원에서 진료 받아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부산 해운대에서…….
fmdays 고수 http://blog.naver.com/fmdays
부산 해운대에서 피부과 진료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병통치약 보톡스? 두통·요실금에도 특효 (0) | 2010.01.06 |
---|---|
홍차가 치매를 예방한다고? (0) | 2009.12.29 |
선생님! 반신욕은 정말 만병통치인가요? (0) | 2009.12.19 |
치질, 말할 수 없는 혼자만의 고통 (0) | 2009.12.16 |
우통수와 염불암 (0) | 2009.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