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13. 19:31ㆍ게시판
아웃도어 브랜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
새로운 유통 형태인 카테고리 킬러숍이 주목받고 있다. 카테고리 킬러숍이란 주제 하나를 정해 그것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관련 소품을 한자리에 모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킬러숍이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외국에서는 일반적인 100% 사입 체제를 도입,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제조사와 판매처의 수많은 유통단계를 과감히 없애고 해외 명품 브랜드 본사와 직접 거래하거나 해외 브랜드로부터 정식으로 라이선스를 받은 국내 공식 수입처와의 직거래로 유통구조를 단조롭게 했다. 그 결과 가격 역시 가벼워졌다. 덕분에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는 아크테릭스, 마무트, 머렐을 비롯 해외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독자적인 유통채널을 통해 직수입 유통하는 노스페이스·나이키·오클리 등 유명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대에 품질을 인정받은 국내 유명 브랜드까지 5백여 개에 달한다.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만도 총 5만여 종으로 재킷, 티셔츠, 바지 등 기본 아웃도어 의류, 배낭, 신발은 물론 전문 암벽장비, 캠핑장비, 러닝용품에 이르기까지 아웃도어 전반의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다. 그야말로 아웃도어 전문 멀티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그 덕분에 이제 운동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부터 마니아층까지 고객층도 다양하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등산, 아웃도어 전문 분야에서 70%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온라인 쇼핑몰(www.okoutdoor.com)과 전국 직영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유통하고 있다. 또한 별도로 아웃도어 전문 정보 사이트(www.okmountain.com)도 운영 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인 '오케이마운틴'은 회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쇼핑몰이 운영하는 ‘정보 사이트는 순수한 정보 사이트로 운영하는 것이야말로 쇼핑몰과 커뮤니티가 균형을 이루며 발전하기 위한 기본 전제다’라는 생각으로 사이트에 배너 광고조차 올리지 않는다. 오케이마운틴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산행기, 산행일정, 노하우 전수,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중고장터 등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취재 _ 백민정 월간헬스조선 기자
사진 _ 차병곤(스튜디오 100)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 말할 수 없는 혼자만의 고통 (0) | 2009.12.16 |
---|---|
우통수와 염불암 (0) | 2009.12.15 |
오래 묵힐수록 달콤한 보이차 (0) | 2009.12.08 |
개운조사(開運祖師) (0) | 2009.12.08 |
전문가가 말하는 술빨리 깨는 법 (0) | 2009.12.08 |